약에 관한 꿈

 

 

병을 치료하는 약

우리가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약에는 먹는 약. 바르는 약. 주사약 등이 있읍니다.

약의 용도나 형태에 따라 그 상징 의의가 각각 달라집니다.

약은 자극성이 강하고 병균을 구제하거나 예방하며, 맥박을 정상화 시키고 화학 작용으로 병을 치유케 합니다.

때로는 약의 과용이나 독약을 잘못 사용함으로써 사람이 죽게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러한 자극성이나 효력, 그리고 변화 현상은 현실에서의 일이나 소원의 경향에 미치는 방도. 능력. 자본. 성과. 영향 등을 상징할 수 있읍니다.

 

의사가 주는 약을 먹는 꿈

자기가 병원에 입원해 있는데, 의사가 와서 약을 주어 먹었다면 직장의 상관이 서투른 자기 업무 처리에 대해 시정하도록 지시하거나 자기의 계획하는 일 또는 소원의 경향에 어떤 좋은 방도를 얻어 일이 잘 마무리 될 것입니다.

만약 자기가 전염병에 걸렸는데 의사가 약을 주며 병이 나을 것이라며 말하여 그것을 먹었다면 신앙 생활에서 탈락하거나 자기의 사업체를 다시 정리하는 일이 불가피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약을 먹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꿈 속에서 전염병은 사람들에게 어떤 감명을 주는 것을 상징하는데, 그 기운이 약을 먹음으로써 해소되기 때문입니다.

 

 

 

 

약을 구해오는 꿈

가족의 한 사람이 아프다고 해서 약국에 또는 약이 있다고 생각되는 곳으로 약을 구하러 가서 약을 구해왔다던가 구하러 다니다 꿈이 끝나거나 또한 전혀 구하지 못하고 돌아온다는 꿈을 체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꿈은 근심 걱정을 해소시키거나 일의 성취. 해약 등에 도움이 될 방도를 구하는 것과 관계된 꿈으로, 꿈 속에서 소원을 충족시키면 현실에서도 소원이 충족될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일의 미수. 불만. 중절. 고통 등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신령적인 존재가 주는 약을 받는 꿈

오랜 난치병 환자가 꾸는 꿈에 간혹 산신령님이 약을 주기에 그것을 먹었더니 현실에서 점차로 병이 회복 되었다던가 신령적인 존재가 어떤 약을 쓰면 병이 나을 것이라고 일러주어 그대로 하였더니 병이 완치돼었다는 체험담을 가끔 듣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신의 은총으로 병이 고쳐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꿈 속의 신령적인 존재는 실존이 아니라, 자기의 또 하나의 자아가 신으로 분장해 있는 것이며 자기의 지혜가 대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의 병이 낫는다는 방도를 예지한 대로 행했기 때문에 고쳐진 것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것은 자기의 건강을 획복하려는 절실한 소원에 해답을 구한것 뿐입니다.

이 꿈이 전부 상징된 꿈이라면 자기의 병과는 상관 없는 소원이나 계획하는 일에 관계된 꿈이 될 것입니다.

 

약병이 많이 있는 것을 보는 꿈

진열장에 약병이 즐비하게 있으며 그 곳에 약이 각각 충만해 있는 것을 보면 현실에서 학문적인 이론이나 사업 방도를 얻을 수 있고, 상당한 재물이 축적되기도 합니다.

누가 상자갑에 똑 같은 약병을 그득 담아 방에 들여좋은 것을 보았더니 다음 날 선물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약을 처방하는 꿈

자기가 약제사 또는 의사가 되어 환자에게 주려고 여러 가지의 약을 혼합해서 빠았다면 자기 작품이나 사업에 필요한 여러가지 학문적 이론이나 방도를 여러 방면에서 이끌어올 수 있읍니다.

자기가 카운셀러가 되어 여러 가지 문의에 해답해 줄 지식을 가지게도 됩니다.

 

 

 

 

약국 꿈, 약사 꿈

약국 또는 한약국은 은행. 백화점. 서점 등의 바꿔놓기가 될 수 있읍니다. 그것은 약국에서 약을 사오는 것이 정신적. 물질적인 자본을 구해오는 것이 되고, 병을 고친다는 것은 심적, 물적인 고통을 제거하는 것을 비유할 수 있으며, 그것에 대한 필요한 약은 돈과 지식 또는 방도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약사나 한의사는 그 기관의 주인이거나 지도자. 책임자의 동일시가 가능합니다.

 

 

뱀에게서 이빨약을 빼내는 꿈

뱀 대가리를 짓밟고 그 뱀 속에서 무엇을 뽑아 냈는데 그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닌까, 이에다 넣으면 약이 된다고 말하고, 이것을 형님에게도 주어야겠다고 한 어떤 사람의 꿈-- 이 꿈은 어떤 기관에서 어떤 방법으로 돈을 얻고 가족의 생계를 이어나갈 방도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이것과 비슷한 일은 복권에 당첨될 것을 암시한 꿈이 될 수 있읍니다.

 

독약을 먹는 꿈

꿈에 독약이라고 생각되는 약을 먹었는데, 갑자기 몸이 붓거나 구토하고 때로는 죽게됩니다. 수면제를 먹고 자살했거나, 임금이 내리신 독약을 마시고 그 자리에서 죽는다는 등 이러한 여러 가지 체험을 하기는 용이합니다.

독약이란 대체로 신체적 변화가 뚜렷하고 죽음을 가져올 만큼 가장 독성이 강한 약이기 때문에 일에 대한 가장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수단 방법임을 상징할 수 있읍니다.

사약을 먹고 자기가 죽는 꿈을 꾼 사람은 최고의 권리. 명예 등이 주어져 신분이 영귀해질 것입니다.

 

Posted by 신나는아침